저희가 다녀온 대만 자유여행 3박 4일 일정을 소개합니다.
일정에 영향을 미치는 대만 날씨!
저희가 갔을 때 대만 날씨는 흐릴 땐 늦가을 정도로 추웠고, 맑을 땐 초여름처럼 긴팔하나만 입고있어도 더웠어요!
그러니 얇은옷을 여러벌 챙겨가시는걸 추천드리구요,
걸쳤다가 더우면 바로 벗고 이래야 하기 때문에 편한 겉옷, 가디건 필수입니다.
아. 우비는 정말정말 필수구요. 가셔서 구매하셔도 되지만 왠만하면 한국에서 질 좋은 우비를 구매해가시는것도 좋아요.
(예스진지 버스투어 가이드가 우비 잘샀다고 튼튼해 보인다고 어디서샀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)
그럼 3박4일 대만여행 일정소개를 시작해 볼게요!
1일차 (첫째날)
타오위안 공항 - 숙소 체크인 - 딘타이펑(본점) - 춘수당버블티 - 숙소근처 편의점 - 휴식
*원래 일정엔 딘타이펑 식사 후 샹산이 있었는데요, 공항 입국심사 시간이 너무 길어졌기도 하고
딘타이펑 대기시간도 40분이나 걸려서, 샹산 일정은 취소했습니다.
시간적인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샹산도 한번 들러보셔요! 특히 날씨가 좋다면 샹산야경 일정 괜찮을 것 같아요.
2일차
예,스,진,지 버스투어(닭날개볶음밥, 광부도시락) - 시먼딩 구경 - 아종면선 곱창국수 - 까르푸
버스투어 후기는 따로 포스팅 예정이에요.
아종면선 곱창국수는 완전 강추해요!! 냄새도 안나고 맛있어요. 남편이 한국에 와서도 생각난다고 또 먹고싶다고 했을 정도에요.
예스진지 버스투어 1 - 예류지질공원
예스진지 버스투어 2 - 스펀 (천등날리기, 닭날개볶음밥)
예스진지 버스투어 3 - 진과스 (광부도시락, 황금박물관)
예스진지 버스투어 4 - 지우펀
아종면선 곱창국수, 까르푸에서 쇼핑
3일차
단수이 메인거리(하워드철판구이, 대만카스테라) - 홍마오청 - 위런마터우 - 시먼딩(삼미식당, 삼형매빙수) - 스린야시장
단수이 일정을 잡으시면 홍마오청은 정해진 코스이나 위런마터우는 가시는분있고 안가시는 분 계시는데
위런마터우 꼭 가세요! 홍마오청은 가서 별로 감흥이 없었는데 위런마터우는 정말 좋더라구요. (입장료도 없어요)
*대만카스테라 포장해서 숙소에서 밀봉해두고, 한국와서 냉동실행해서 하나씩 꺼내먹는데요.
지금도 너무 맛있어요. 한국에서 먹는거랑 다른맛.
*삼미식당은 따로 포스팅 예정이지만, 너무 많이시키지 마세요ㅠ 연어는 많이먹으면 역시 느끼함.. 삼형매빙수 맛있어요.
*스린야시장에서 아기자기한 기념품 살게 많으니 돈 충분히 남겨두셔요..
그리고 스린야시장에서 먹거리는 잔돈 많이 이용하니 잔돈도 남겨두시구요! (지폐는 아예 안받는데도 있더라구요)
4일차 (마지막날)
스벅, 맥도널드 - 타오위안 공항 - 한국도착
스벅과 맥도널드에 들러 남은 대만 달러 탕진했어요.
그러고도 남는다면 공항에 편의점과 자판기가 있으니, 거기서 쓰셔도 좋습니다.
'해외여행, 룰루 > 대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대만여행] 예스진지 버스투어 예약/가격, 상세리뷰 (0) | 2019.12.06 |
---|---|
대만 이지카드 구입, 충전 방법 / 공항철도 토큰 구매까지 한번에 (0) | 2019.12.06 |